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벚꽃..수승대..과연?

작성일
2018-03-05 12:17:35
이름
이○○
조회 :
428
거창의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거창 최대 문화관광지인 수승대...
수십년간 해왔던방식 그대로 어떠한 변화없이
계곡이 있다는 단순한 이유로 여름에만 편향되어있는 문화행사에 거창군민뿐 아니라 관광객들 또한 뻔한 레파토리에 식상할따름입니다.
위천면에 사는 군민으로 문화관광과뿐만아니라 군관계자분들은 아름다운 수승대에 관해 얼마나알고 계시는지 궁금해집니다

봄....
수승대관광지는 다른지역못지않게 산책로마다 벚꽃의
화려함과 아름다운 자태를 지니고있습니다
허나 오후 해질력이면 벚꽃의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기는 커녕 산책로 곳곳이 불이 꺼져서 매번 발길을 다시돌리곤하죠.
수승대관리사무실에도 여러번건의를 해봤지만 여태껏그러지않았다는 이유로 건의는 묵살되었습니다.
다른지역은 자연경관을 더욱더 살리고 홍보함으로 인해 한번더 찾아오도록하는데 말이죠...
변화를 두려워하시는건지 귀찮으신건지 알수가 없습니다.

주차비 관련해서도 그렇습니다.
거창군민 특히 읍에 계시는분들이 수승대를 방문하지않는 첫번째 이유가 주차비를 꼽았습니다.
내가 사는 고장을 더많이 더자주들여다봐야 함에도 지역주민에 관해 냉정한 주차비...의문이듭니다.

과연 주차비정산 인력 꼭필요합니까?
요즘은 어딜가도 무인 정산기가있는데...꼭 한분이 상주해서 지역혈세를 낭비해야되는것인지...
차라리 그인력을 수승대 관광지 중간 인포메이션을 만들어 관광객의 편의를 생각하시는게 더 좋지않겠나 하는 점입니다.

2018년 봄에는 꼭 수승대의 아름다운 벚꽃을 즐겨보고십습니다.

두서가 맞지않는 글읽어주시느라 감사합니다.

[답변]벚꽃..수승대..과연?

작성일
2018-03-05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먼저 군정발전에 대한 귀하의 세심한 관심과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먼저 야간에 산책로 벚꽃을 잘 감상할 수 있도록 조치해달라는 의견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수승대관광지내 가로등은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계절마다 점등 및 소등시간을 달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4월 벚꽃시즌에는 야간 가로등 점등시간을 조정하여 야간에 수승대를 찾는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벚꽃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도록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으로는 주차비와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승대관광지 주차료는「거창군 주차장설치 및 관리조례」와「거창군 수승대관광지 시설이용료 징수조례」에 의거하여 징수되고 있으며, 수입금은 관광지의 효율적인 관리와 보존 등 거창군정 발전을 위한 용도로 소중하게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매표소 운영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타 지자체 및 사설 주차장에서 운영하는 대부분의 매표소에는 출차하는 차량에 대한 주차료 정산을 위한 매표인력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특히 수승대관광지와 같이 성수기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는 경험상, 실무상 무인정산기가 대체할 수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수승대관광지내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상주하면서, 수승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서깊은 수승대에 대하여 충분한 문화해설을 하고 있다는 점도 알려드립니다.
다시한번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의견은 앞으로도 군정발전에 투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거창군 문화관광과 수승대관리담당(940-853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