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초미세먼지

작성일
2018-05-20 02:20:38
이름
신옥봉
조회 :
818
저는대동리에살고있는주부입니다
거창의 맑은공기를 마시고싶은ᆢ요즘거창초미세먼지농도를 아시나요 다른지역보다 물좋고 공기좋다는거창의 초미시세먼지농도가 최악입니다 지금잠못이루고 글을쓰는시간 2시가가끼운데 130이넘는수치가 맞기는한건지ᆢᆢ다른곳은2~30 인데요 호흡장애3급환자가있는우리집은 늘불안하고 무섭기까지합니다 안산소부족으로 치료하고있는데 창문열어환기도못하고 밖에산책도못하고 방콕하고있는 울신랑이불쌍하고 가엾고 우짜면 좋을지 걱정입니다 시골로이사를 가야하는지 ᆢ미세먼지농도가 그렇다해도 최악인데 폐에서걸러주지못한다는 초미세먼지농도가 너무 높습니다 뭐가이유인지 무엇때문인지 거창의 좋은공기를이처럼무섭게 변하게하는지 꼭조사해서 빠른조치를취해주시길부탁드립니다 환경단체가있다면 조사를 부탁하고 십습니다 원인은 확실치 않은나 지금파크골프를하시는 7~80대어른신들이 건강을위해부지런히 운동하시는 2구장 근처에 비닐을태우는냄새로 목이아프고 머리가아픈데 그것도뭔인인지ᆢᆢ또다른 어딘가에 공기를 더럽히고있는 공장이나 그런게있는건지 거창하면공기좋고 물좋은 군으로 알고있는데 지금거창은 너무나 무섭습니다 밤에는수치가 좋아야하는데 몇배나 더안좋은건 양심없는 사람들이 몰래 밤에 유해물질을 태우는지 모든게 걱정인데 군수님은 현재거창의공기를 맑은공기로 마냥그냥숨쉬고계시는것같은데 온군민의 건강을걱정하신다면 빨리조치를취하셔서 건강한 거창을 만들어주세요 우리신랑2주입원하고 거창왔는데 창문도못열고 바깥출입도못하고 스포츠파크 그렇게좋은 공원 산책도 겁나서 못한답니다 ᆢ꼭 부탁드립니다 현재 거창창동초의 초미세먼지 측정을 확인해주세요

[답변]초미세먼지

작성일
2018-05-23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 최근 초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 문제가 전국적인 사회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문의하신 창동초등학교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의 측정치(130)가 거창의 다른 학교 측정치(2~30)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아 신뢰성의 문제와 창동초등학교 주변 주민들의 건강상 우려가 된다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현재 초등학교에 설치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는 교육청에서 설치 및 관리하고 있어, 상기 사유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간이측정기를 점검하고 오류 시 교체 또는 수리하도록 협조요청 하였습니다.

- 또한, 거창교육지원청에 문의한 결과 학교에 설치된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는 오류 가능성이 높고 수치의 정확도도 떨어지는 등 신뢰도가 낮은 문제점이 있다고 합니다.

- 저희 군에서는 현재, 남상면에 교외 측정소 1개소를 두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군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거창읍 내의 도심대기질을 실시간 측정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도심대기오염측정소를 거창읍에 추가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 아울러 스마트폰에서는 ‘우리동네대기질’ 앱을 설치하시면 대기측정소의 실시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군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을 주시길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