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불법 소각, 단속해주세요

작성일
2019-03-19 08:21:28
이름
이래화
조회 :
637
저는 유치원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미세먼지가 너무도 심한 요즘,
매일 아침 출근전, 아이 등원시키기전, 초미세먼지 수치와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챙깁니다.
오늘은 모처럼 날씨가 좋고 미세먼지 수치가 좋아 상쾌하게 집을 나섭니다.
그러나 유치원 주변의 밭들에서 매일같이 소각하는 연기와 냄새로 기침을 하며 불쾌하게 출근을 합니다.

8시경부터 등원하는 아이들, 아이들을 데려다주는 학부모님들, 출근하는 교직원들 모두 매쾌한 연기를 마셔야 합니다.
경남에는 각 학교마다 초미세먼지 수치 측정기가 있는데,
읍내 학교들 수치는 좋아도 거창유치원은 새벽부터 유달리 초미세먼지 수치가 나쁜 날이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출근해보면 역시나 소각하는 냄새와 연기가 가득합니다.

공무원들은 미세먼지 저감조치까지 내려지는 이 시국에,
이 글을 쓰는 교실 안에서도 계속 교실 안까지 들어오는 연기 냄새에 화가 너무 납니다.
특히 유아들은 초미세먼지 취약 계층입니다.
내 아이들이 이 연기를, 몸에 해로운 공기를 다 마신다고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지난 겨울부터 참다 참다가 오늘 아침에 정말 더는 안되겠단 마음에 이 글을 씁니다.

쓰레기 소각은 무조건 불법이 아닌가요?
공기 문제, 건강 문제, 불조심 등의 모든 문제에서 이는 철저히 관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얼핏 이웃의 말을 들으니, 공무원들 산불조심 단속 전 후로 이른 새벽, 늦은 밤 소각한다는 말을 하네요.

여기까지 미처 신경 못 쓰실 만큼 바쁘신것 알지만.....
아이들이, 교직원들이 모두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답변]불법 소각, 단속해주세요

작성일
2019-03-21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아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선생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리며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아울러 아이들과 선생님들께서 인근 밭에서 발생하는 소각 연기로 인해 겪고 계시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나무, 종이류 외의 생활폐기물과 영농폐비닐을 소각하는 행위는 불법행위로서 적발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대상입니다.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 문제로 인해 쓰레기 불법 소각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있어 불법 쓰레기 소각은 줄어들고 있으나
거창읍 변두리 논.밭에서 어르신들이 농산폐기물 등을 소각하는 행위는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거창읍에서는 귀하께서 불편을 호소하신 지역에 대하여
인근마을 이장님을 통해 주민 홍보를 더욱 철저히 하고 점검 및 단속을 병행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기타 거창읍 환경문제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지역산업과 환경담당(055-940-73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