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거창유치원 아이들에게도 사립유치원과 똑같이 급식비를 지원해 주십시요.

작성일
2019-03-21 10:15:36
이름
김순덕
조회 :
1181
존경하는 군수님께
저는 3자녀를 두었으며, 둘째 아이를 거창유치원에 매우 만족하게 보내는 학부모 김순덕이라고 합니다.
나라에서는 저출산이라며 자녀를 많이 낳을수 있는 정책을 매일같이 내놓고 있습니다.
3자녀를 힘들게 낳아 다자녀 혜택으로 거창유치원에 보냈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할 아이들의 급식비가 사립유치원과 초 .중. 고등학교에만 지원이 되고, 거창유치원에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거창유치원에 다니는 학부모로써 생각을 하고, 생각을 또하고, 생각을 다시 해봐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급식비는 차별없이 거창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도 동등하게 지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거창유치원에 다니는 176명의 아이들도 거창군민의 자녀들입니다.
새싹처럼 자라나는 모든 아이들이 급식비를 지원받아 더 좋은 재료로 더 다양한 음식을 먹을수 있도록 군수님께서 기회를 주십시요.

존경하는 군수님.
다시한번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거창유치원에 다니는 176명의 아이들도 다른 사립유치원과 똑같이 차별없이 급식비를 꼭 지원해 주십시요 .
저의 이야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거창유치원 아이들에게도 사립유치원과 똑같이 급식비를 지원해 주십시요.

작성일
2019-03-28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군정 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공립유치원 급식비 지원요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요청이 있어 지난 3.15(금) 공립유치원 급식관련
담당자들(교육청, 공립유치원 교사 및 학부모, 담당부서)간의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공립유치원의 요구사항도 충분히 개진되었고 거창교육지원청 및 담당부서 의견과 지원정책에 대해도 다양하게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또한, 3.28(목) 공립유치원 학부모와 부군수님과의 면담도 있었습니다.
초,중,고등학교 급식비 지원은 학교급식법,
2019년 경상남도 학교급식 지원계획,도교육청의 2019년 학교급식 기본계획에 의거 지원하고 있으며,

사립유치원의 식품비 지원은 교육지원청에서 공립유치원에 지원하는 운영비, 인건비 전액 지원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영이 어려운 사립유치원에 대한 학부모 부담금 경감차원에서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공립)유치원의 지원부분은 교육청 차원에서 선행 검토가 이루어져야 할 사항이며,
거창군 친환경 학교급식 등 지원에 관한 조례에도 필요 시 교육장과 협의 하도록 명시 되어있습니다.

담당부서에서는 교육지원청의 정책 및 지원방향에 대한 방침(계획)이 마련되면 협의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행복농촌과 지역식품담당(055-940-8291)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