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원면 청수리 일대 돈사 신축을 반대합니다

작성일
2019-07-18 07:43:01
이름
지한호
조회 :
514
존경하는 군수님께
질 높은 군민의 삶을 만들기 위하여 불철주야 고생하시는 군수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1951년 2월 11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시는지요?
6.25전쟁이 끝나갈 무렵 빨치산 토벌작전이라는 명목을 앞세워 719명의 민간인을 비참하게 학살한 대한민국 최대의 민간인 학살 사건이 벌어진 날입니다.
빨치산이란 누명을 뒤집어 씌워서 무차별하게 사격, 총질을 하고 시체를 산더미처럼 쌓아 휘발유를 뿌린 뒤 불을 질러 매몰하였습니다. 하지만 군정권의 시퍼런 칼날 앞에서 그 누구도 억울함을 호소하지 못하고 피맺힌 한을 가슴에 묻고 몇 십년을 살아야만 했습니다. 다행이 문민정부가 집권하면서 그나마 피해자와 가족 그리고 국민들에게 정부가 사과를 하고 피해자를 추모하기 위하여 추모공원을 만들고 희생된 피해자의 영령을 모시고 진실과 화해의 이름으로 거창사건 추모공원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잊을 수 없는 뼈 아픈 역사를 가슴에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신원면 고향의 부모님, 형제들입니다.
그런데 또 다시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살아가는 그날까지 고통을 받으며 살아가야 할지 모르는 크나큰 걱정거리가 생겼습니다.
신원면 청수리 176 일대에 7만여평의 대규모 돈사 신축허가 신청이 접수 되었다고 합니다.
신원면은 그 어떤 지역보다 청정지역이며, 특정하게 제한된 개발구역에 자연환경을 심각하게 파괴시키는 돈사를 신축하게 할 수는 없습니다. 신원면에 흐르는 신원천의 근원은 돈사 신축을 신청한 철마산 자락이며, 신원천이 흘러 모이는 곳은 바로 신원천에서 20km(20분) 밖에 떨어져있지 않은 합천군민의 식수인 합천댐이 종착지입니다. 우리군 과 가장 이웃한 군민의 생활 식수인 합천댐이 오염된다는 것은 기증사실이며, 합천군민의 생명과 같은 식수가 오염된다면 당연 허가를 인가해준 우리 거창군이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허가인가로 인하여 추후 합천군민과의 심각한 마찰을 사전에 방지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또 다시 선량한 신원면 우리의 부모, 형제들이 거창사건 추모공원과 대규모 돈사를 함께 품고 씻을 수 없는 고통을 안고 살아가지 않도록 존경하는 군수님의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건강잘 돌보시어 안전하고 행복한 거창, 깨끗하고 살기 좋은 거창을 만들어 주십시요.
지한호 배상

[답변]신원면 청수리 일대 돈사 신축을 반대합니다

작성일
2019-07-19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1. 군정발전에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다 음 】

가. 돈사 신축을 위한 건축허가 서류에 대해 관계기관 및 관련부서에서 관련법령을 면밀히 검토중에 있으며,

나. 아울러, 취수원 오염, 농업용수 부족과 영농생활에 지장, 악취로 인한 정주여건 불리,
대형차량 이동에 따른 교통사고 위험성 상존, 청정지역 오염에 따른 환경파괴, 대규모 돈사 단지로의 확장우려 등
여러 피해 상황등을 거창군계획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충분히 설명하여 적정하게 처리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추가 설명이 필요하시면 거창군청 도시건축과 건축민원담당(055-940-361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