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장소 1층 변경

작성일
2019-12-03 18:26:17
이름
장선영
조회 :
1164
요즘 가정이나 기관에서 가구, 전자제품 등 대형폐기물을 많이 버립니다.
일단 군청홈피나 마트에서도 스티커를 살수 있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군청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합니다. 거창군은 노인이 많이 사니 군청홈피를 이용하지 않는 노인들을 위해 플랭카드, 교차로, 동네방네 등의 지역신문을 잘 활용해서 홍보하면 낫지 않을까요?
그리고 어르신들은 주로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시는데, 읍사무소의 경우 1층에 사람도 없고, 항상 공간이 많아 보이는데, 굳이 다리아픈 어르신들이 3층 사무실로 가서 폐기물 스티커를 사야 하는 형편입니다. 물론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읍사무소를 들어서도 대형폐기물을 어디서 사는지 안내가 없어 일단 기분이 나쁘고, 1층 직원들도 민원인 하나없이 한가해 보이는데, 굳이 군민을 3층 사무실까지 가라고 하니 참 기분이 나쁩니다.
생활폐기물은 진짜 그야마로 '생활민원' 인데 이렇게 민원방문이 많은 일을 1층에서 처리 안하고 있으면서 1층에 직원들이 한가하게 앉아있으니, 누가 보면 놀고 먹는다고 오해하지 않을까요? 그런 오해를 왜 받나요? 쓰레기 무단 투기를 하지 마라고 외치기만 할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합법적으로 폐기할 수 있게 읍사무소 1층에서 해결한다면 쓰레기 무단투기로 일거리가 늘어 짜증나는 일이 덜할 것입니다.
대형폐기물 버리기 안내를 노인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좀 더 적극적으로 하고, 1층으로 발급장소를 옮겨 주세요.

[답변]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장소 1층 변경

작성일
2019-12-11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안녕하십니까. 군정업무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장소 1층 변경 요청건에 대한 거창읍의 답변을 아래와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장소가 거창읍사무소 3층에 있어 겪으신 불편사항에 대하여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읍사무소의 한정된 건물면적에 따라 1층은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대주민 업무를 위한 주민담당, 어려운 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지원, 행복복지 업무로 배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층은 주민자치와 세무 관련 업무를, 3층은 농업ㆍ축산ㆍ경제와 건설, 환경 관련 업무를 담당하기 위하여
담당 근무자들이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습니다.

분야별 업무추진을 위하여 구분 배치하여 운영되고 있는 점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장소 홍보안내 철저로 불편하신 사항을 개선토록 하여 주민을 위한 친절행정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거창읍의 환경 사항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읍사무소 개발과 환경담당(055-940-73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 관련 문의 중 거창군청 환경과 관련사항인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군청 홈페이지나 마트에서 살 수 있는 것에
대한 적극적 홍보요청’건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거창군에서는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인터넷(군홈페이지)를 통해 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으나,
인터넷 설치가 안 되어 있거나 인터넷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군민들이 시간을 내어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19.5.20.부터 거창군 폐기물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여 군민들이 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여 대형 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장소를 수거업체에 전화를 하면 바로 수거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공급체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 첫 시행된 관계로 홍보가 많이 되지 않은 점 사과드리며, 현수막, 지역신문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로
어르신 등 많은 군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군청 환경과 자원순환담당(055-940-3505)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