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 검사 좀 받게 해주세요

작성일
2020-02-27 22:02:57
이름
신○○
조회 :
335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대한민국이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그래도 거창군청에서 최선을 다해주셔서 걱정이 조금이나마....여튼 화이팅입니다!!!
코로나 그리고 많은 민원 때문에 바쁘실 텐데...그래서 저의 민원은 짧게 정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거창 보건소 -> 70세 어머니(천식, 고열, 기침) 코로나 증상 -> 코로나 검사 안됨 (방문 4일에 걸쳐 4번) / 자비로도 안됨
안되는 이유: 대구 / 코로나 감염자 접촉이 없었음.

제가 걱정하는 부분은 나이도 많으시고, 기존에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데 갑자기 몸이 나빠지게 되어 나쁜 일이 발생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보건소 담당자랑 이러한 사정을 이야기해도, 코로나 검사를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비로 하겠다고 해도, 안된다고 합니다. 뉴스에서 본 내용과 다른건지 아니면 거창 보건소만 안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거창은 좁은 곳이잔아요. 누구나 의심환자가 될 수 있을 정도로...침례교회에 있던 사람들, 2차 접촉자를 통해서 감염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러한 가능성은 모두 배제를 하고, 검사를 안시켜주는 것은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보건소에서는 일반 병원에 가라고 안내를 합니다.
코로나 일지도 모르는데, 개인 병원에 가가서 병원을 셧다운 시키면 어떻게하냐고 여쭤보니, "마스크 끼고, 조심히 다녀오라고 합니다"
제가 전문지식은 없지만, 너무 무책임한 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제가 드리는 제안은
대구/1차 접촉자가 아니면 검사가 안된다가 아니라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약자 또는 노약자는 검사를 좀 해주었으면 합니다.
자칫하면....그 분들은 나쁜일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건강보다 중요한 건 없잔아요. 돈으로라도 검사를 좀 받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코로나 검사 좀 받게 해주세요

작성일
2020-03-02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관심을 주신데 감사드립니다.
○ 코로나19는 진단과 검사를 받는데 비용이 따르는 것 외에도 일정시간이 소요됩니다.
방역당국에서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첫째, 확진자와 직접접촉자,
둘째, 코로나19 발생국가 해외여행 경력, 대구와 청도등 밀집발생지역 방문과 접촉정도,
셋째, 발열이 38℃이상 또는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 등을 감안하여 의사의 결정에 따라 검사의뢰를 하고 있습니다.
○ 검사의뢰가 폭발하는 단계에서 무증상자까지 의뢰를 할 경우,
전파위험도가 높은 사람이 검사를 받지 못해 2차, 3차 전파하는 사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함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 불안하시겠지만 선별진료소에 배치된 의사와 역학조사관의 전문의견을 믿고 확산을 최대한 억제하는데 협조를 요청 드리고,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거창군보건소(940-8335)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