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변리 소방도로 사고관련

작성일
2018-11-29 09:26:44
이름
안춘원
조회 :
531
안녕하십니까.
거창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한 군정으로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아니고 며칠전 저희 가족에게 찾아온 너무나 가슴아픈 일로인하여 아래와같은 내용의 글을 남깁니다.
저는 거창읍 동변리가 고향으로 저희가족은 2018년 11월20일 오전 10시경 동변리에서 일어난 어이없는 교통사고로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잘못된 소방도로계획 및 건설로 인하여 아버지를 잃은 슬픔에 너무나 억울하여 이렇게나마 하소연을 합니다.
며칠전 아버지는 항상 다니시던 기존 도로로 오토바이를 타고 집으로 가시던 중 새로 개통된 소방도로와 만나는 교차로에서 자동차와의 불의의 교통사고로 운명하셨습니다.
물론 사고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마을 거주민들 대다수가 거동이 편치않은 노인분들이고, 때문에 더욱 더 안전을 위하고 철저한 계획하에 만들어졌어야 할 소방도로가 아버지를 돌아가시게 만들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교차로는 1089번지방국도 김천방향에서 좌측 동변리로 진입하여 얼마 지나지않은 곳으로 기존 마을 도로와, 마을 외곽을 돌아 지나는 새로 개통된 소방도로가 교차하는 지점이었습니다.
해당 교차지점 부근에 집과 담장이 있어 교차로의 시야가 온전히 확보되지 않고, 또한 이 소방도로는 교차로 진입전 내리막길에서 이어지고 있음에도 과속방지턱이나 주의를 알리는 표지판, 반사경등의 안전시설물이 전혀 설치되지 않은채 도로가 개통되었으며 이로인한 운전자간의 순간의 부주의가 저희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사고로 이어져 이에 대한 억울함을 호소하는 바입니다.
새로 개통된 소방도로는 계획된 순서에 의한것이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과정과 절차를 거쳐 당초 계획을 벗어나 소방도로의 공사설계가 변경이 되었는지 또한 주택이 밀집되어있고 소방차가 진입하기 어려운 골목길은 놔두고 왜 마을외곽으로 이어지는 도로공사가 먼저 진행되었는지에 대한 상세한 이유와 진상파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지금이라도 잘못된것이 있다면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고는 아무리 생각해도 억울하고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새로 생긴 소방도로와 기존 도로가 만나는 교차지점은 지금도 이러한 위험에 방치되어있고, 또 다른 사고에 노출되어있습니다.
이에 대한 안전조치가 조속히 이루어져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마을길을 만들어 주시고, 더불어 잘못된 소방도로의 공사를 바로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거창군 동변리에 개통된 소방도로가 올바른 계획하에 이루어 진것인지, 만약 종전의 계획에서 변경이 있었다면 어떠한 이유로 변경이 되었는지에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혹여라도 지역 몇몇사람의 영향력으로 인하여 종전계획이 변경된것이 아닌지에 대한 의심을 떨칠 수 없습니다.
*다시는 이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빠른 시일내에 해당 도로에 안전시설물 설치 및 안전계획 마련을 요구합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희 유가족 사남매(김안수 김수자 김명자 김덕수)는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요구드리는 바입니다.

**해당사항에 대하여 유선상으로 답변주실 일이 있다면 아래 연락처로 부탁드리겠습니다.**
김안수 [010-9323-3995]

[답변]동변리 소방도로 사고관련

작성일
2018-12-06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1. 먼저 귀하 부친의 사고에 대해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2. 동변리(소로3-164호선) 도시계획도로는 2002년 최초 결정된 장기 미집행 시설로 주민 편의 및 사유재산권 보호를 위해
‘17. 12. 14 사업착공하여 ’18.08.10일에 도로개설완료하였습니다.
3. 도로 선형 일부 변경은 실시설계 과정 중에 주민 요청사항 반영과 원활한 도로선형을 유지하기 위해
1차(‘17.12.12) 및 2차(’18.06.07)에 걸쳐 도로시설 변경 결정을 하였으며,
이를 위해 신문열람공고와 지형도면 고시 등 행정절차 이행 후 선형을 변경한 바 있습니다.
4. 또한 사고지점 부근에 안전시설로 반사경 1개소, 도로방지턱(이미지) 2개소를 설치하였으나,
보다 나은 도로환경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시설물을 추가 설치 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5.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 거창군청 도시건축과 도시개발담당 (055-940-359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