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의료시설건의(유아,청소년)

작성일
2018-12-10 12:02:07
이름
김창배
조회 :
483
안녕하십니까 군수님.

건의 사항이 있어서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금일 아이 진료차 적십자 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근데 오전 진료 마감완료 되었다고 하더군요..오픈시간 8시 30분인데 제가 방문한 시간은 9시 20분이 었습니다. 1시간도 안되서 오전 진료가 마감이 되었습니다. 일전에 군민이 건의한 내용 및 답변 내용도 봤습니다. 군에서는 노력중이다 조건이 도시보다 좋은데 시골로 들어와서 진료할의사가 잘 구해지지 않는다라는 답변도 보았고요. 군에서는 노인 복지를 위해서 치매 안심센터, 장애인 복지시설,노인 복지시설 등 보건소 근방에 근 1~2년 상간으로 많은 시설이 건립 되었습니다. 근데 나라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저출산에 관련된 정책은 그져 돈,돈,돈 군에서도 돈,돈,돈, 이게 말이 되냐고요. 거창 지자체에서도 둘째 낳으면 170만원, 셋째 낳으면 대략 1500만원 이런식으로 일시적인 정책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 입원하면 돈 백만원 금방 나갑니다. 거기에 부모가 맞벌이라면 병원비가 문제가 아니겠죠. 그래도 만약 병원이 가까우면 그나마 다행이죠 거창에는 아이가 입원 할 수 있는 곳이 적십자를 제외하고는 없어서 대구나 진주에 입원을 시키는 실정입니다. 과연 이런 현실에서 누가 아이를 키우고 싶을까요??? 그러니 모두 도시도시 하는거죠!!! 저도 타지에서 들어와 거창에 정착한지 4년차 되었습니다. 이번에 아내가 둘째를 임신중이고요. 근데 둘째가 태어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걱정이 앞서네요. 제가 봤을때 거창군은 타 군에 비해서 아이 키우기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학군이 타 지역보다 좋아서 많은 학생이들이 모여들고, 그로 인해서 읍내에 많은 초,중,고가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단기간에 노력해서 이룰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타 지역보다는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노인과의 공생 및 상생 좋습니다. 근데 아이가 없는 지자체는 미래도 없습니다. 군은 조금더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 힘을 좀 써줬으면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유아및 청소년이 편하게 진료 받고 입원 할 수 있는 의료시설이 거창에 건립되면 좋겠습니다. 이번(구)서흥여객 부지 사용관련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려는 군의 태도에 많은 신뢰를 얻었고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청소년소아 전문병원이 들어왔으면 합니다. 물론 군정 비용은 한정 되어있고 의료진 확보 및 기존 의료시설에서의 반대등이 문제가 되겠지요. 근데 입원 할 수도 없는 의료시설이 과연 무슨 명목으로 병원 건립에 반대를 하겠으며, 대부분의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지자체에서 주는 지원금을 반납하더라도 병원건립에 앞장 설 것입니다. 군민의 한 사람으로 그냥 단순하게 의료진 확보가 어렵다. 예산 확보가 어렵다. 우리는 노력하고 있다. 이런식의 답변이 아닌 보다 명확한 답변을 원합니다.
이런 기사도 보이네요 2025년까지 아동 의료비 제로화 ㅡㅡ;; 어이가 없네요 의료시설이나 제대로 갖춰주세요~

거창 발전을 바라는 한사람의 군민입니다.

[답변]의료시설건의(유아,청소년)

작성일
2018-12-17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먼저 우리군의 보건분야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낙후된 서부경남 지역 의료 환경 개선과 부족한 의료서비스로 관외 진료에 따른 군민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우리군 병원 유치 및 건립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며,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이 발표됨에 따라
우리군에서는 공공병원 건립을 타진하기 위하여 경남도, 보건복지부 등에 자료 수집과 의견을 충분히 들은 결과
현재까지 공공병원 건립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정해진 바 없고 용역 시행중에 있으며 공공병원 등 건립에 대하여
경상남도,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 발전 종합대책과 연계하여 수요조사가 있을 시
즉각적인 신청 및 지속적으로 검토․건의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구)서흥여객 부지활용과 관련하여 담당부서 문의 결과 현재 용역을 통하여 활용방안 수립 중에 있으며
설문조사를 거쳐 향후 주민공청회 또는 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으로, 담당부서에 귀하의 의견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거창적십자병원 문의결과 현재까지도 소아과전문의를 구하기 위하여
구인광고, 경남, 경북 의사협회 방문 등을 통하여 다방면으로 노력중에 있다고 하였으며, 소아과 진료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군 지역 소아과 취약지역 지원과 공공병원 건립을 위하여 경상남도 및 보건복지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보건소 의약담당(055-940-833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귀하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