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거창의 생태계를 보호를 위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9-10-12 10:42:15
이름
송성동
조회 :
212
저는 거창교육청영재교육원 강사 송성동입니다.
올해 저는 학생들과 멸종위기 동물을 조사하고 거창관내 여기 저기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수려한 자연을 자랑하는 생태교육도시 거창이 멸종위기동물 등록 수가 전체 8종에 불과했습니다.
그리고 거창군청 홈페이지에 관광자원이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동물이나 식물 등 생태계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코너를 찾지 못했습니다.
자라는 학생들이 교실 밖으로 나와서 더 큰 배움의 장소가 우리 주변의 산과 들 그리고 강인데 여기서 배울 수 있는 노력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올려봅니다.

가장 크게 바라는 점은

첫째, 군청 홈페이지에 멸종위기동식물 코너 만들기.
둘째, 군이 앞장서서 거창의 생태계를 보존하는 의식을 통해서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게 하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셋째, 교육청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거창의 생태계를 보존하는 노력속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권장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군민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고 지속가능한 거창의 미래를 위해서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답변]거창의 생태계를 보호를 위한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일
2019-10-22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1. 귀하의 가정에 평안과 안녕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2. 거창군 생태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군청 홈페이지에 멸종위기동식물 코너 만들기에 대한 사항은
거창군청 홈페이지 내의 환경과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생태현황들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군에서는 희귀종 쥐방울덩굴과 꼬리명주나비가 서식하는 거창생태공원, 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는
양항제 생태습지원, 심소정 생태학습장, 대곡천 생태연못 등을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서
체험학습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앞으로 확대해서 일반 군민들도 참여하는 방안도 마련토록 검토하겠습니다.

아울러 환경단체인 ‘푸른산내들’에서는 군이 지원하여 초등학생, 어린이집 원생, 방문객을 대상으로 환경교육, 생태교육과 생태체험,
생태관광 안내, 환경동아리 지원 등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창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생태계를 보존하는 시스템 마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우리군의 생태계 관련 자료가 필요하신 경우 요청하시면 최대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군청 환경과 자연환경담당(055-940-3761~3)으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