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거창군 쓰레기 소각장 미세먼지 및 악취문제

작성일
2020-08-02 07:36:05
이름
권륜근
조회 :
291
2020-08-01 밤(추정시간 21:00 ~ )에 플라스틱, 비닐 등을 태우는 냄새가 진동을 하고 공기청정기 상에 나타나는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수치가 280ug/m³ 넘어가 현재 온 방안에 매캐한 냄새가 빠지지를 않고 가족들은 목에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황입니다. 쓰레기를 소각할때 공기가 무겁고 안개가 옅게 있으니 매연이 낮게 깔려 사방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생활 및 건강에 심각하게 위협을 느끼고 있기에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인근 주민들의 건강 및 쾌적한 생활환경을 저해하므로 소각장의 이전이나 소각대상물질, 소각시간, 날씨에 따른 소각 지침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규정 및 지침에 맞게 소각을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또한 실내 공기청정기 상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오는 것은 건강에 치명적이라고 판단되기에 소각시에 인근 주거지의 미세먼지 수치를 수시로 점검하여 대책을 마련해 주시길 바랍니다.
악취 및 미세먼지 개선으로 쾌적한 군민 주거생활공간 확보에 힘써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답변]거창군 쓰레기 소각장 미세먼지 및 악취문제

작성일
2020-08-05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4
면담신청여부 :
N
1. 평소 환경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 쓰레기 소각장 미세먼지 및 악취문제에 대한 의견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가. 거창군 생활폐기물소각장의 오염물질 배출농도는 소각장 굴뚝에 설치된 굴뚝자동측정기기(TMS)로 실시간으로 측정 되어,
환경부 및 한국환경공단에 전송되고 있으며,
검사결과는 굴뚝자동측정기기 측정결과 공개사이트(http://cleansys.or.kr)에서 30분 단위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소각장 입구에 화상 스크린을 설치하여 해당 수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나. 2020년 8월 1일 21:00경에도 우리군 소각장에서는 배출허용기준 이내로 관리 및 가동되고 있었습니다.
다. 아울러 우리군에서는 소각장 후단부에 악취제거용 습식스크러버를 추가로 설치하여 악취제거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쾌적한 군민 주거생활공간 확보를 위하여 미세먼지 알림판 5곳(중앙로타리,대동로터리, 스포츠파크내, 읍사무소앞, 건계정길)을
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군청 환경과 자원순환담당(055-940-3948)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