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두산

작성일
2020-10-11 20:02:26
이름
김진록
조회 :
463
거창군수님
저는 거창군민이 아닙니다만 거창군에 바램이 있어 글올립니다.
저는 오늘 거창 가조면에 위치한 우두산을 방문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주차장에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로 입산자에게 열체크등을 하시는 공무원들에게 먼저 감사하게 생각하며, 우두산에 설치한 Y자형 출렁다리를 보기 위해 멀리서 오는 관광객들에게 조금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고요. 코로나19의 영향은 있습니다만 산정상에서의 사진촬영 그리고 등산로에서의 사람들의 교차 그리고 산행자들이 모여서 함께하는 식사
및 간식등 산행자들의 밀착된 모습들은 그냥두고 Y자형 출렁다리만 코로나19로 통제를 한다는건 앞뒤가 안맞는 행정이라 생각듭니다. 오히려 출렁다리를 건너보고 하는게 등산로에서의 사람들 교차하여 지나가는것과 무엇이 다르며, 정상석에서 사진촬영을 위하여 밀집해 있는거보다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리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건너가보지도 못하는 다리앞에서 사진촬영하는것 보다 차라리 건너보내고 건너오게 하는게 더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창군민은 아니지만 멀리서 찿아온 관광객들에게 이미 만들어놓은다리 거창군을 찿는관광객들에게 힘든시기 스트레스도 풀리고 마음의 휠링을 하게 하는게 군에서 해야 되는 행정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가 잘못 생각하는것인지 심도있게 고민해보시고 빠른 시일내 전국에서 최초인 Y자형 출렁다리가 많은 홍보가되고 많은 사람들이 거창군을 찿아 거창군의 많은 발전이 되었으면 합니다.
타 지역 사람이 주제없이 한말씀 드렸습니다.
ㅡ창원에서 도민의 한사람이

[답변]우두산

작성일
2020-10-13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6
면담신청여부 :
N
가. 군정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갖고, 좋은 제안을 해주신데 대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나. 우리군에서는 전국 산행인의 등산 환경과 특색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특수공법을 도입한 전국 최초의 Y자형 출렁다리를 지난해 9월 달에 준공하였습니다.
다. 당초 계획은 올해 봄에 전국산행대회와 함께 출렁다리를 개통할 예정이었으나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수차례 연기하게 되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군에서도 선생님을 포함한 출렁다리 개통 요구에 대하여 실무적인 검토를 하고 있는 상태에서
정부의 코로나19 1단계 전환이 10월 12일자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마. 이에 따라 우리군에서는 등산객의 편의와 우리군의 새로운 관광테마 브랜드화를 위해
10월 말경에 출렁다리가 개통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바. 우리군에서는 거창이 자랑하는 Y자형 출렁다리 개통을 시작으로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 우리군 발전과 출렁다리 개통에 대한 선생님의 고견에 다시 한번 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정에 늘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아. 기타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거창군 산림과 항노화담당(055-940-339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