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화유산 여행길(수승대 트래킹 2코스) 안내 표시 개선 등

작성일
2020-10-25 22:24:45
이름
홍○○
조회 :
256
안녕하세요?
저는 거창에 연고가 있어서 주변 관광 명소를 자주 이용합니다.
이번 여름에는 감악산 전망대와 우두산 견암폭포와 출렁다리 등을 몇차례 다녀왔습니다. 특히 우두산 주변 계곡과 등산로를 찾는 차량과 인파가 몰렸음에도 불구하고 주차 요원으로 봉사하시는 분들의 수고로 인해 가족들이 정비된 등산로와 데크에서의 전시회 등을 통해 힐링을 하고 왔습니다.
며칠 전에는 수승대를 방문하여 깨끗하게 유지 관리되고 있는 계곡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기 위해 거창군에서 발행하는 “거창군 관광 안내지도”의 하단 부분에 설명되어 있는 “문화유산 여행길(수승대 트래킹 길) 2코스”를 트래킹하게 되었습니다.

안내지도에는 “2코스(총 8.2km, 2시간 소요) : 정온선생 종택-말목고개-농산리석조여래입상-용암정-수승대-정온선생 종택”로 표시되었지만 저희 가족은 역방향인 “수승대에서 출발하여~용암정~농산리석조여래입상~말목고개~정온선생 종택~수승대”로 트래킹 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코스가 “문화유산 여행길(수승대 트래킹 2코스 길)“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안내와 코스관리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되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1. 트래킹 코스 대부분에서 트래킹 안내 표지판이 부족함(특히, 수승대에서 용암정 방향으로 가면서 데크가 끝나는 부분에서는 산정상을 향한 이정표만 있고, 트래킹 코스 안내가 없어서 길을 잃고 한 참 헤맸음.) 따라서 코스이 정방향이든 아님 역방향이든 모두 트래킹 코스에 대한 안내 표지가 부족함.

2. 트래킹 코스 일부분이 차도와 겸하고 있어서 트래킹하는 사람들의 안정성을 위한 최소한의 장치(인도와 차도를 구분하기 위한 도색, 또는 중간중간 유도봉 설치 등)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희들이 선택한 코스가 원래의 트래킹코스가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저는 분명히 맞다고 확신합니다.)

이런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 트래킹 코스에서의 수승대 경관과 용암정과 고택의 문화 유적 그리고 말목고개에서의 가을 경치는 인상적이었습니다.

말씀드린 내용을 꼭 현장에서 확인하시고 개선하여 거창의 대표적인 문화유산 트래킹 코스로 자리를 잡아 힐링할 수 있는 코스가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문화유산 여행길(수승대 트래킹 2코스) 안내 표시 개선 등

작성일
2020-10-30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5
면담신청여부 :
N
가. 군정발전을 위하여 관심을 갖고, 좋은 제안을 해주신데 대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나. 귀하께서 건의하신 내용과 관련 현장확인결과, 문화유산 여행길(트래킹 2코스) 관리에 대해서
용암정쪽 역방향 구간에 대해서도 안내표지판이 일부 미비한 점을 확인했으며, 차후 개선토록 조치하겠습니다.
다. 인도와 차도를 구분하기 위한 유도봉 설치나 도색 등은 지방도, 농로 등이 많이 포함된 관계로
도로폭이 좁아서 당장 개선은 어려우나, 장기적으로 검토 및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라. 우리군에서는 문화유산 여행길에 대해서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전국 최고의 관광명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마. 우리군 발전과 문화유산 여행길(트래킹 2코스)에 대한 선생님의 고견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가정에 늘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기타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거창군 산림과 공원녹지담당(055-940-348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