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생활민원 이행기준

신고요령

"국번 없이 120" 전화번호만 누르시고 불편 사항을 말씀하시면 신속하게 접수하여 서비스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내용

  • 가로등 고장 신고 접수 처리 1~2일 이내에 처리
  • 상·하수도 고장 신고 접수
  • 환경오염 행위 감시 및 생활주변 방치된 쓰레기 접수
  • 도로 파손 및 교통장애물 제거 시설 접수
  • 건축, 건설, 보건, 위생, 광고물 등 법규위반신고 접수
  • 120자원봉사대 운영
  • 장의물품대여 신청 시 즉시 대여(국민기초생활 수급자)
  • 이사도움(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지원
  • 기타 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불편사항 등 즉시 접수

처리기준

  • 120생활민원서비스는 연중 무휴로 24시간 접수를 받습니다.
  • 사안에 따라 많은 사업비나 기간이 소요되는 수리·공사를 제외하고는 1~2일 이내 처리하겠습니다.
  • 공공부문의 민원은 전액 무료로 군비에서 부담합니다.
  • 사적인 민원은 사용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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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