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헌장

민원 편의 환경 조성

  • 쾌적한 민원인 대기 공간 유지를 위하여 주 1회 이상 화분 교체 및 수족관 관리와 물고기를 교체 하고 조화롭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대기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를 비치하고, 시력이 약한 분들을 위하여 돋보기 안경 6세트와 지적도면 열람 등을 돕기 위한 확대경 6세트를 각각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 편의를 위하여 민원인용 장비 및 도서를 비치하겠습니다.
    • 컴퓨터, 복사기, FAX기, 전화기, 자동 혈압측정기, 체중계
    • 도서 20여권, 신문 11종, 잡지 5종, 기타 13종
  • 방문하시는 민원인들이 쉽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게 하루에 1명씩 민원 안내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 나만의 헌장을 제작하여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을 실천할 수 있게하고 민원인들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처리 실천사항

  • 고객을 내가족 같이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의 표정으로 서비스에 최대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 민원실에서 10분 이상 오래 기다리는 불편을 없애기 위하여 담당자 또는 관련자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을 공정하고, 정확하며,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30분 내 처리 주무부서로 이송하겠으며, 타기관에 속하는 민원서류 접수 시 2시간 이내 이송하여 드리겠습니다.
  • 부당하고 잘못된 행정서비스로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거창읍 거주자 10,000원, 면지역 거주자는 15,000원, 관외 거주자 20,000원 상당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후 불편·불만 개선사항의 해결을 위하여 수신자 부담의 무료전화 "비둘기폰 080-305-8585" 설치운영하여 주민편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민원행정 추진을 위하여 월 2회(둘째, 넷째 화요일 08:30) 민원봉사과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