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활동현황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해찬솔(멘토링/진로)

해찬솔(멘토링/진로)

해찬솔은 ‘햇빛이 가득 차 더욱 푸른 소나무’의 순우리말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봉사동아리입니다. 교육자를 꿈으로 하는 청소년들이 만나 초등학생들과 함께 즐겁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 해는 직업탐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활동할 예정입니다.

E.N.E(과학실험멘토링)

E.N.E(과학실험멘토링)

“Education & Experiment”의 약자로, 거창군 내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실험멘토링을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초등생 멘티와 함께 1달에 한 번씩 2개의 실험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고, 비상구와 왁자지껄 등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여 과학 부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요노리(멘토링/진로)

토요노리(멘토링/진로)

매주 토요일 지역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나의 학급을 형성해 학습지도, 예체능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있는 멘토링 동아리입니다.

MVP(영상/미디어)

MVP(영상/미디어)

‘MVP’는 Make Video Photo의 약자이며, ‘최우수 선수’라는 의미를 지니듯이 동영상 제작 분야에서 최우수 동아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영상제작, 사진촬영 미디어동아리입니다.

헤어밴드(대중공연/밴드)

헤어밴드(대중공연/밴드)

헤어밴드는 2013년부터 시작된 밴드동아리로 올 해 6기멤버를 모집하여 새로운 출발하였습니다. 거창지역을 행복한 음악의 색으로 물들이고 있는 거창 최고의 청소년밴드입니다.

반지하밴드(대중공연/밴드)

반지하밴드(대중공연/밴드)

반지하밴드는 거창 유일의 남·녀혼성 중학생밴드입니다. 다양한 청소년 축제와 지역축제에서 활동하고 있고 올 해도 즐겁게 활동하겠습니다.

아이시스(대중공연/댄스)

아이시스(대중공연/댄스)

아이시스는 I’m cute and sexy 라는 뜻으로 거창여자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댄스동아리입니다. 다양한 지역축제와 타지역 축제에서 무대공연(댄스)으로 청소년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아이시스 페이지로 놀러오세요!
(페이스북 - 아이시스 검색)

소울(대중공연/댄스)

소울(대중공연/댄스)

‘영혼을 담아 춤을 춘다’라는 뜻을 가진 댄스동아리 소울입니다. 우리 소울은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서 다양한 장르의 춤을 추는 중등부 연합 여자 댄스 동아리입니다.

S.V(대중공연/힙합,랩)

S.V(대중공연/힙합,랩)

‘Summer Vacatiom'의 약자로 모두가 좋아하는 여름방학처럼 힙합이라는 장르가 남녀노소를 떠나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문화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힙합, 랩동아리입니다.

누리봄(사회참여)

누리봄(사회참여)

‘세상을 봄처럼 늘 희망있게 가꾸라’라는 의미로 지역사회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회적인 이슈, 문제점들을 찾아보고 이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동아리입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봄처럼 아름답고 희망찬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참여 동아리입니다.

글리(정치외교, 모의유엔)

글리(정치외교, 모의유엔)

글리는 매년 정기적으로 연 2회의 모의 유엔을 개최하여 거창 관내 학생들에게 UN이라는 국제기구의 의사결정 과정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여 국제기구와 국제 정치, 외교 등에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국제적, 외교적 지식을 함양하여 주는 동아리입니다.

하이티(4차산업,드론)

NEW WAVE

패션, 디자인, 영상, 모델, 사진 촬영 등 예술 분야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자신이 잘하는 능력을 활용하여 직접 화보 제작, 촬영을 하여 잡지를 만들고 다른 분야 예술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프리즘

프리즘

빛을 받으면 여러색으로 발산하는‘프리즘’처럼 무대 위에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다양한 모습으로 보여줄 댄스동아리 프리즘입니다. 저희는 거창연극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하여 거창읍내에서만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 문화를 소외지역까지 넓혀 좀 더 의미있는 청소년동아리활동을 만들려고 합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인구교육과 청소년담당(☎ 055-940-8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