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변에 응급처치함을 만들어주세요(창동초 4학년 1반 최민기, 백경민, 임선현, 박소율)

작성일
2022-06-23 11:57:44
이름
김보라미
조회 :
241
안녕하세요. 저희는 창동초등학교 4-1반 더 나은 체인지 거창 어린이 시민 단체입니다. 저희가 프로젝트 수업을 하면서 지역문제를 찾았는데, 강변에 다치는 사람이 많아 이 글을 씁니다. 저희가 제안하는 것은 텐트처럼 쉴 수 있는 곳과 응급처치함을 설치해 주시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저희가 제안하는 이유는 첫째 응급처치함이 있으면 강변 등에서 다치는 사람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둘째 다치는 사람이 줄어들어 안전한 거창으로 이미지를 가질 수 있어 좋은 거창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다치는 사람이 줄어들면 강변이 안전해 질 것 같습니다. 만약에 텐트와 응급처치함을 놓아주신다면 강변이 더욱더 안전해지고 강변에 다치는 사람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그러니 설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나은 체인지 거창 올림.

[답변]강변에 응급처치함을 만들어주세요(창동초 4학년 1반 최민기, 백경민, 임선현, 박소율)

작성일
2022-07-01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먼저, 거창의 안전에 관심을 갖고 제안을 해주신 창동초등학교 더 나은 체인지 거창 어린이 시민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제안인 강변에 텐트와 응급처치함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강변에 텐트를 설치할 경우, 주민들이 휴식할 수 있는 그늘막이 생기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집중호우나 태풍으로 하천의 수위가 상승할 경우, 영구적인 구조물이 아닌 텐트는 떠내려가거나 바람에 날아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강변 텐트 설치는 어려우며 현재 설치되어 있는 거창청소년 회의소 앞, 설빙 앞 그늘막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강변에 응급처치함을 설치할 경우, 강변에서 야외활동을 하는 중 타박상이나 찰과상 등을 입었을 때 누구나 쉽게 의약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고제는 입구가 오염되지 않도록 청결히 사용했을 경우에만 개봉 후 6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파스류도 밀봉해 보관해야 성분이 유지가 되므로 불특정다수가 이용할 경우 올바른 보관과 이용이 어려워 의약품이 쉽게 오염되어 교체를 자주해줘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거창읍 위천천 인근에 다수의 약국이 있으므로 약국에서 구입한 깨끗한 의약품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제안은 시행하기 어려우나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거창을 위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제안을 해주기를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청 안전총괄과 안전관리담당(☎055-940-363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