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 서비스 이행기준

전통문화유산을 전승 발전시켜나가겠습니다.

  • 문화재 보존관리를 위하여 문화재관리 실태조사를 분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예산 수반사항은 다음해 예산에 반영토록 조치 하고 비예산 사업은 읍면을 통하여 즉시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 문화예술의 보급과 전수를 위하여 무형문화재의 공연, 출품 등 공개 행사를 연 2회이상 실시하겠으며,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건전한 문화예술 환경조성 및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을 위하여 공연장, 음반·비디오물 및 출판사, 인쇄소, 컴퓨터게임장에 대한 철저한 지도 감독과 업무처리실태를 분기 1회 이상 점검하여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고, 전 군민이 동참하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광정보서비스 제공

  • 군내 관광지의 행락질서 및 개발사업 추진에 대한 점검을 연 2회 실시하여 관광지를 찾는 내·외국인에게 깨끗하고 편안한 관광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관광안내 책자 등 다양한 관광홍보물을 제작하여 여행사, 역, 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비치하여 편익을 제공하고 고객이 전화, 서신, 인터넷, FAX 등으로 요청하시면 즉시 송부하겠습니다.
  • 거창군내서 이루어지는 문화예술행사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거창문화관광홈페이지(http://tour.geochang.go.kr)와 군정소식지인 거열소식에 게재하여 수시 제공 하겠습니다.
  • 관광명소 및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요구사항에 대하여는 전화일 경우 1분이내에, FAX나 인터넷일 경우 7일 이내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체육진흥 서비스

생활주변에 설치되어 있는 체육시설을 분기 1회 점검하여 보완하여야 할 사항은 즉시 개선하고 장기적인 투자가 필요한 사항은 충분한 검토를 통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승대에서 오는 손님 친절하게 맞이하기

  • 우리 수승대를 찾아 오는 관광객들에게 반갑습니다, 저희 수승대를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하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매표하면서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지금 곧 입장권을 교부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입장권을 교부하면서 즐거운 관광이 되십시오 라고 인사를 하겠습니다.
  • 관광객이 1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관광이 되셨습니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까? 인사하며 주변 관광지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