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 이행기준

소비자 보호 상담 개선

  • 군민은 최고의 소비자로서 소비활동과정에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무상 수리, 제품교환, 환불, 계약 취소, 손해배상, 실비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소비자 피해 구제는
    • 경미한 소비자 고발 사항 : 2시간 이내
    • 사업자와 소비자간 협상 권고 : 10일 이내
    • 교환·환불·수리·보상 등 : One-Stop-Service
    • 소비자 정보제공, 소비자불만사항 조사처리 공표 : 분기 1회
  • 방문·통신·다단계판매업자들이 불공정 계약, 계약의무위반, 부당한 판매, 소비자 이익침해 등 부당한 거래행위를 하였을 시에는 추적 처리하여 엄중 처벌함은 물론 재발 방지를 위한 사전예방에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매월 1회 여성단체 등에 소비자정보 등 소비자 피해사례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하여 매주 물가동향 및 소비자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소비자상담실 운영

소비자 상담실로 전화, 소비자 불편신고 엽서 등을 통해 불편신고가 접수 되었을 때에는 7일 이내에 처리하여 서면 또는 전화(팩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소비자 상담실
    • 주소 : 거창군 거창읍 강변로 87
    • 전화 : 942-6986, (국번없이)1372
    • 팩스 : 942-7710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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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