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생활민원 이행기준
신고요령
"국번 없이 120" 전화번호만 누르시고 불편 사항을 말씀하시면 신속하게 접수하여 서비스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내용
- 가로등 고장 신고 접수 처리 1~2일 이내에 처리
- 상·하수도 고장 신고 접수
- 환경오염 행위 감시 및 생활주변 방치된 쓰레기 접수
- 도로 파손 및 교통장애물 제거 시설 접수
- 건축, 건설, 보건, 위생, 광고물 등 법규위반신고 접수
- 120자원봉사대 운영
- 장의물품대여 신청 시 즉시 대여(국민기초생활 수급자)
- 이사도움(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지원
- 기타 생활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불편사항 등 즉시 접수
처리기준
- 120생활민원서비스는 연중 무휴로 24시간 접수를 받습니다.
- 사안에 따라 많은 사업비나 기간이 소요되는 수리·공사를 제외하고는 1~2일 이내 처리하겠습니다.
- 공공부문의 민원은 전액 무료로 군비에서 부담합니다.
- 사적인 민원은 사용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