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행정 이행기준

상수도행정 서비스

  • 수돗물을 사용코자 "급수사용신청"을 하면 5일 이내 사용 승인여부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수돗물 사용에 대한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수도시설의 유지보수 등으로 단수가 필요할 시는 단수계획을 3일 전에 지역언론매체, 읍·동사무소 및 가두 방송으로 사전에 알려 드리고, 예상치 못한 사고로 단수된 경우에는 앰프방송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관리 중인 상수도 시설에 대해 매월 1회 이상 자체 진단 및 수도법 관계 규정에 의거 5년마다 기술진단을 실시하여 시설의 운영 원활 및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수돗물 수질검사 이행

  • 원수와 정수에 대해 아래와 같이 수질검사를 이행하겠습니다.
    • 원수 : 월간, 분기 수질 검사
    • 정수 : 주기별, (일일, 주간, 월간, 모니터링)수질 검사
  • 매월 1회 이상 민·관 합동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지역 언론 매체를 이용하여 수질검사를 공표하겠습니다.
  • 수질 민원 발생 시 신속히 현장을 출동하여 민원 해결과 시료 분석을 통한 수질검사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수도 행정서비스

  • 하수처리장을 견학하는 고객들에게 항상 친절하고 공손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혐오환경시설로 생각되는 하수처리장을 새로운 인식을 위해 하수처리장 종사원 모두가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장을 일반에게 개방하여 환경기초 시설을 보여줌으로써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홍보에 노력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수질을 법정기준치인 BOD 10mg/ℓ, COD 40mg/ℓ, SS10mg/ℓ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처리수를 채집하여 검사함으로써 수질개선을 검토하겠으며, 고객들의 정보제공 요구시 친절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 하수처리 시 발생하는 슬러지는 전량 수집·재활용하여 농토의 지력을 증진 하겠습니다.
  • 소음발생뚜껑과 파손된 하수구 뚜껑은 신고 즉시 보수·정비하여 주민안전을 기하겠습니다.
  • 하수처리장 및 펌프장의 완벽한 운영으로 생활하수를 전량 처리하여 하천에는 항상 맑은 물이 흐르는 청정거창을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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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