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주도형 공모사업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주도형 공모사업
우리 군에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산 편성과정에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을 공모하여 부서의견 수렴을 거쳐 2024년도 예산에 반영코자하오니 우리군의 발전을 위해 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공모사업 제안서 다운로드 주민주도형 공모사업 안내

엄마들을 위한 육아 탈출 힐링 콘서트

신청인

제안사업 내용
성명 김조아
등록일 2022-06-23

제안사업 내용

제안사업 내용
참여분야 여성·교육
사업명 엄마들을 위한 육아 탈출 힐링 콘서트
소요예산 19500,000원
사업기간 2103-01-01 ~ 2022-12-31
현실태(필요성) ○ 한국 클래식 문화는 대도시중심의 연주생태계와 연주장소의 연령 제한(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으로 인해 연주환경이 취약한 지역의 지역민들과 어린 자녀와 양육자들이 함께 연주를 관람 할 수 없는 구조가 고착화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적 제한은 특히 육아를 담당하는 엄마와 어린 아이들에게 클래식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문화 소외현상을 더욱 가속화 시키고 있다.
따라서 “앙상블 아림”의 연주회에서는 미취학 아이들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 이르기까지 연령의 제한을 두지 않고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음악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위로하며, 교육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하게 하는데 운영의 목적을 가진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앙상블 아림에서는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연주회를 계획하고 있다.
첫 번째 테마는 육아에 지친 엄마들의 『육아 탈출 콘서트』를 시작으로, 두 번째 테마는 『엄마 행복 찾기 프로젝트』로 이어지며, 세 번째 테마는 아이들의 『EQ 똑똑똑!』으로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각각의 테마는 기존 성악곡뿐만 아니라 동요, 가족 오페라, 소규모 챔버 오케스트라와의 공연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음악을 통해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로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사업내용 ○ 사업위치 : 거창군문화센터
○ 수혜대상 : 육아를 담당하고 있는 여성과 아이들
○ 사업내용 :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해 육아 탈출 콘서트
○ 방 법 : ①육아 탈출 콘서트, ②엄마 행복 찾기, ③EQ 똑똑똑!의
3가지의 테마로 스토리가 있는 음악콘서트
○ 공연 프로그램 :
-엄마들에게 잘 알려진 동요, 가요, 창작 가곡 및 한국 가곡을 합창곡으로 편곡
-친숙한 곡들을 중심으로 성악 앙상블로 전달하고 공연에 참여하는 관객(엄마)들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로 공연 중간 중간 스토리텔링으로 곡을 이어나가는 관객 참여 콘서트로 진행
기대효과 ○ 모든 엄마들의 공통된 감정은 육아를 통한 기쁨과 육아를 통한 힘듦의 합일 것이다. 아이를 통한 성장과 행복은 세상 그 어떤 것과 바꿀 수 없는 가장 값지고 가치 있는 일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한 개인의 정체성과 그간 일궈낸 자신의 시간들을 잠시 내려놓고 온전히 모든 에너지를 아이에게 쏟아야 하는…. 한편으로 너무나 고된 일인 것 또한 분명하다.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 사람들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이 있듯 한 아이를 온전히 키워 내기 위해서는 많은 도움과 에너지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점점 개인화 되어가는 현대사회의 문화와 코로나라는 복병으로 인해 함께하는 공동 육아는 현실적으로 어렵게 된 요즘이다.
온 마을이 힘을 합하는 공동육아가 힘든 현대사회에서는 "행복한 엄마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는 말에 좀 더 귀를 기울여 볼 필요가 있다. 그래서 앙상블 아림은 『엄마 행복 찾기』라는 미시적 관점에서의 프로젝트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 화려한 연주자의 모습으로 엄마들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한 아이의 엄마로 관객과 공통된 주제, 즉 엄마의 마음으로 친근하고 따뜻하게 관객들을 만남으로 행복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마음을 위로하고 나아가 아이와 함께 누릴 수 있는 교육적 공연,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오페라까지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로 가족단위의 공연 문화를 확장 시킬 수 있음을 기대한다.
사업위치 경남 거창군 거창읍 수남로 2181(거창문화센터)
첨부파일
좋아요 좋아요 횟수 0

본인인증 후 클릭, ♥를 많이 받은 사업이 선정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예산담당(☎ 055-940-3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