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체험·레져 > 체험마을

체험마을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주상면 거기애사과마을

7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딸기따기

도시와 인접한 거리에서 우리농촌의 모습을 볼수 있는 봄철 딸기따기를 시작으로 여러분들에게 푸근함과 상큼함을 전해드립니다. 딸기를 직접따서 시식도 해보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농촌의 정취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한팩은 집으로 가져갑니다.)

2 사과따기

사방이 높은산으로 둘러싸인 청정 친환경으로 재배되어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백설공주가 좋아하는 거기애사과” 사과마을입니다. 달콤하고 아삭 아삭한사과를 직접따서 맛도보고 딴사과를 집으로 가져갑니다. * 맛있는사과로 잼도 만들어 갈수 있습니다.

3 고구마캐기

행복 한아름먹고 자란 맛있는 고구마 ~!! 직접캐고 가져갈수 있는 행복한 체험입니다. 고구마를 캐면서 어떻게 고구마가 땅속에서 숨어 있는지도 관찰하며, 거기애사과마을에서 행복한 농촌을 느껴보세요.

4 인절미떡만들기

마을에서 직접 수확한 찹쌀과 콩을 이용해서 맛있는 인절미을 만들어 보세요. 맛도 일품, 건강도 일품, 전통식품 우리의떡~인절미를 만들어 보아요.

5 나만의 컵만들기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의미있는 그림과 메시지를 컵에 넣을수 있는 핸드 페인팅입니다.(나만의 느낌과 생각대을 그대로 표현 할수있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머그컵)

6 제기차기

우리전통놀이중 하나인 제기차기 시간을 가져보아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어렸을적에 즐겨하시던 제기차기~ 아이들모두 신이나서 몇번을 찼다고 자랑을 할꺼예요.

7 성황단 체험, 용마테마체험, 오방사과체험, 계절별 농사체험

○ 성황단 체험 - 성황단 동제체험 : 우리 고유의 전통품습도 배우고 바라는 소원도 이루어 보세요. - 성황당 대 서낭당 : 성황당 서낭당 이 둘은 무엇이 다를까요 그 차이점과 우리 전통신앙에 대해 배워 봅시다. - 우리들의 성황단 만들기 : 돌과 함께 맘과 뜻을 모아 원하는 모양의 성황단을 만들어 보세요.
○ 용마테마체험 - 용마장기체험 : 장기판에 부활한 용마! 새로운 용마의 활약으로 승리의 기쁨을 누려 보세요. - 용마타고 금위환향 : 죽마로 변한 용마를 타고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세등등하게 고향으로 돌아오는 영광을 만끽해 보세요. - 동개궁체험 : 말 위에서 동개궁을 쏘았던 기병들의 위상과 활솜씨를 맘껏 뽐내 봅시다. - 오색편자투호 : 오색으로 물들인 행운의 편자를 잘 던지면 여러분의 소원도 함께 이루어 진답니다. - 용마삼단뛰기 : 용마처럼 세 발자국을 뛴다면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요 용마가 되어서 삼단뛰기에 도전해 보세요. - 용마전설투어 : 마을 곳곳에 숨어있는 용마의 흔적을 찾아 떠나 보세요. 신비로운 용마의 힘찬 기상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 오방사과체험 - 생기복덕영웅사과 만들기 : 때깔 좋고 맛좋은 사과에 여러분의 소원을 담아 보세요. 좋은 기운이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 사과나무 오색 유인추 달기 : 기대하는 마음을 담아 사과나무에 유인추를 달아 보세요. 여러분의 삶이 풍성하여 집니다. - 오방사과 품평회 : 어느 사과가 가장 예쁘고 맛 좋은 사과일까요 - 팔방미인 사과식초 만들기 : 생활 곳곳에서 쓰이는 식초를 만들어 보고, 그 활용법도 알아보세요. - 사과, 고구마 맛탕 만들기 : 사과를 좋아하는 고구마가 사과와 함께 맛있는 맛탕으로~ - 사과 떡볶이 만들기 : 액운을 막아주는 사과 떡볶이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 계절별 농사체험 봄, 여름, 가을 계절별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작목의 농사체험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관광정책담당(☎ 055-940-3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