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창TV > 창뉴스 > 주간뉴스

주간뉴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1월4주 거창군정뉴스

작성일
2015-11-27
이름
baepd1004
조회 :
675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1월4주 거창군정뉴스

1) 희망2016 나눔캠페인 출범식 개최

S> 추운 겨울 외로운 이웃들에게 따스한 온정을 정하는 ‘사랑 나눔 온도탑’이 경남 곳곳에 세워지고 있습니다. 거창에서도 2016 나눔 캠페인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V> 희망2016 나눔캠페인 출범식과 함께 이웃사랑의 상징물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개최됐습니다.

매년 시행되고 있는 나눔 캠페인은 연말연시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집중모금을 통해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군청 입구에 사랑의 온도탑이 섰습니다. 내년 1월 31일까지 70일동안 거창군이 이뤄낼 목표금액은 1억 5천 7백만원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장민철 군수권한대행과 거창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등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장민철 군수권한대행은 “작은 기부는 사랑의 시작이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희망과 용기를 심어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거창군은 군청과 읍·면 사무소, 금융기관에 모금함을 비치하고 가두 캠페인, 사랑의 계좌, 전화한통에 2천원을 기부하는 ARS 방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모금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모금 목표액의 1%를 달성할 때마다 사랑 나눔 온도계는 1도씩 올라갑니다. 그동안 거창군은 모금 목표액을 초과달성해 100도를 넘겨 3년 연속 경상남도 최우수 군으로 선정됐습니다.

2) 볼링장 개장기념 제3회 통합볼링 협회장배 볼링대회 개최

S> 22일 거창볼링장에서 제3회 거창군 통합볼링협회장배 볼링대회가 열렸습니다.

V> 거창 통합볼링협회는 22일 거창볼링장에서 거창군볼링장 개장을 기념하여 「제3회 거창군 통합볼링협회장배 볼링대회」를 개최했습니다.

거창군통합볼링협회가 주관하고 거창군과 거창체육회, 농협은행 거창군지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경남 내 군지역의 아마추어 볼링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성범 국회의원과 장민철 군수권한대행, 이성복 거창군의회 의장과 군 의원 및 각 지자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추징경과보고, 내빈축사, 감사패전달이 이어졌으며 선수단의 선서로 대회가 시작됐습니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장민철 군수권한대행은 볼링장을 만들 수 있도록 국비, 군비 확보에 노력해준 신성범 국회의원과 이성복 거창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거창에서부터 시작해 전국으로 볼링 대중화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거창푸드종합센터 활성화 군민 토론회 열려

S> 11월 24일, 거창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거창푸드종합센터 활성화를 위한 군민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V>거창 공유 농업 사회적 협동조합에서는 내년 수탁운영을 대비해 ‘거창푸드종합센터 활성화를 위한 군민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종두 산업건설위원장, 이재영 농업기술센터 소장,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거창푸드종합센터 활성화에 많은 의견을 제의했습니다.

토론회는 강석진 거창푸드종합센터 팀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분야별 대표 패널의 열띤 토론과 방청객 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제1주제는 ‘거창푸드종합센터 추진사업별 문제점과 대책’이라는 논점으로 전시판매장 신선 농산물 도입, 외식업체 연계 판매, 생산자 조직화를 통한 로컬푸드 실현 방안 등이 논의됐습니다.

제2주제인 ‘거창푸드종합센터 운영 자립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에서는 전국적인 유통·마케팅을 통한 판로개척, 자생력 있는 조직운영, 학교급식, 외식업 등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춰나가는 방안이 제시됐습니다.

이재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종강평에서 “제안된 의견은 검토를 거쳐 거창푸드종합센터 활성화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거창푸드종합센터가 도약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4) 2015년도 거창군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워크숍 개최

S> 거창군은 23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거창군 읍·면 주민자치위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거창군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V> 거창군은 11월 23일 풀뿌리민주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해 2015년 거창군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북상면과 웅양면의 주민자치프로그램, 식전공연, 특강, 워크숍 만족도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읍·면 주민자치센터별 활동사진을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정연종 거창군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주민자치위원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현안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이후 한영석 껑충교육연구소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자치사업 발굴에 도움을 줬습니다.

앞으로 거창군은 명품 주민자치센터 조성을 위해 지역에 맞는 사업발굴을 위한 벤치마킹, 자치위원장 연석회의, 프로그램발표회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군민이 지역발전을 이끄는 주민주도형 주민자치위원회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5) 북상면, 삼성서울병원 최첨단 의료서비스 받아

S> 11월 21일 삼성서울병원 의료봉사단 80명이 북상초등학교를 방문해 의료소외계층 200여명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V> 삼성서울병원 의료봉사단 80명이 거창 북상면을 방문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의료소외계층 200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은 삼성서울병원 사회공헌팀에서 추진한 것으로 지난 2014년 안심마을 시범사업과 연계하여 시작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좋은 이미지를 가져 작년에 이어 재방문하게 됐습니다.

이번에 참가한 의료봉사단은 내과, 정형외과, 안과 등 8개 과목의 전문의료진과 심전도, 초음파, X-ray 등 최고의 의료시스템을 동원해 농촌 지역의 노인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했고, 진료대기자들을 대상으로 웃음치료와 함께 삼성서울병원 사회공헌실장의 질병강연도 이루어져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검진결과 이상소견이 있어 치료가 필요한 주민에게는 약 처방과 함께 원할 경우 삼성서울병원에서 2차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 주는가 하면, 질병이 발견되었어도 가정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환자에게는 병원 측에서 무료 치료서비스를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의료봉사 행사장에는 북상면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자원봉사협의회, 적십자부녀봉사회 등 50여명의 봉사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오전부터 오후까지 검진자 수송, 의료접수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강규석 북상면주민자치회장은 “거창군에서도 최북단에 위치한 농촌마을에 최고의 의료봉사단이 방문해 고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준 데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6) 사랑의 김장김치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S> 거창읍 새마을부녀회가 11월 24일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V> 거창읍 새마을부녀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거창군 새마을지회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부녀회 회원들은 3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갔으며, 이 김치를 관내에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50여 가구에 일일이 방문하며 전달했습니다.

이 김치를 받은 한 할머니는 “올겨울 먹을 김장김치를 걱정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김치를 담가 집까지 찾아와 전해주니 어떻게 감사의 말을 전해야할지 모르겠다”며 부녀회 회원의 두 손을 꼭 잡고 고마움을 표시했습니다.

양호일 거창읍장은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로 인해 거창읍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다"며, 후원자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달했습니다.


▶ 알림마당

1) 아림1004운동 동참 가맹점 모집

V) 거창군은 관내 기업 및 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거창군에서 추진 중인 아림1004운동에 동참할 가맹점을 모집합니다. 가맹점 가입시 천사업체 현판제공 및 홈페이지 등록 홍보,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가입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주민생활지원실 전화 940-3092번으로 문의바랍니다.

2) 국가 5대 암 조기검진 받으면 누리는 혜택

V) 거창군은 국가 암 조기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조기검진 대상자에게 암 검진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환자는 소득기준에 따라 보건소에서 급여부분 본인부담금을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암 검진 지정병원이면 어디서든 검진이 가능하며 관내 검진기관은 9개 병의원이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55-940-8345)으로 문의 바랍니다.

3)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다가가는 맞춤형 도서관’ 운영

V)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가가는 맞춤형 도서관’을 운영합니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등 정보취약계층 기관 ‧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책 배달 서비스’와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근무 시간 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군청직원을 위한 ‘직원을 위한 책배달서비스’도 함께 운영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geochang.go.kr) 또는 도서관 940-847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4) 2015년 송년 ‘거창한 거창 콘서트’를 개최

V) 거창문화센터에서는 12월 3일 오후 7시, 2015년 송년 ‘거창한 거창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남진, 조항조, 김완선 등 화려한 경력과 시원스런 가창력을 가진 유명 대중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며, 코미디언 최병서씨가 MC를 맡게 됩니다.
이번 ‘거창한거창 콘서트’에서 활기 넘치고 감동이 있는 공연을 통해 한해의 어렵고 힘들었던 일을 모두 날려버리시기 바랍니다. 관람료는 1층 3만원, 2층은 2만원이며 11월 23일 오전 9시부터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공연장방문을 통해 예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940-846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5) 창작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완득이' 거창공연

V) 2011년 530만명을 동원했던 영화 '완득이'를 창작뮤지컬로 만든 '뮤지컬 완득이'가 12월 8일 오후 7시 30분에 거창문화센터에서 공연됩니다. 엄청난 파워를 담아낸 역동적인 복싱 및 안무 장면과 동물원의 박기영, 솔리드의 김조한이 풀어낸 현대적이고 서정적인 음악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공연 관람료는 만원, 학생 청소년은 오천원이며 11월 27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문화센터 방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940-846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6) 한마음도서관 10월 추천도서 안내

V)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과 청소년 아동들에게 신간도서 및 양서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추천도서를 선정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목록은 어린이를 위한 도서와 청소년 일반 도서로 나누어 도서의 기본정보와 함께 서평을 수록하여, 각 자료실과 1층 안내대에 진열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목록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055-94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