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창TV > 창뉴스 > 주간뉴스

주간뉴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12월 3주 거창군정뉴스

작성일
2015-12-19
이름
baepd1004
조회 :
784
여기 초점을 받으면 키보드 화살표 상(↑)·하(↓) 키로 대본 스크롤을 할 수 있습니다. 12월 3주 거창군정뉴스

1) 제26대 안상용 부군수 취임

S>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 26대 안상용 부군수 취임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취임한 안상용 부군수는 앞으로 군수권한대행으로서 거창 군정을 이끌어 가게 됩니다.

V> 거창군은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장, 읍․면장, 직원 등 200여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6대 안상용 부군수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신임 안상용 부군수는 충혼탑 참배 후 취임식에 참석했으며, 취임사를 통해󰡒멋진 고장 거창의 군수권한대행 부군수라는 소임을 맡겨줘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한편으로 7만 군민을 섬겨야 하는 어려운 자리이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며󰡒38년간 공직생활에서 쌓아온 다양한 행정경험과 폭넓은 인맥을 바탕으로 창조거창 건설에 한줌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26대 거창군 부군수로 부임한 안 부군수는 경남 의령군이 고향으로 40여년의 공직생활 대부분을 도에서 군무했으며, 지난 2006년 사무관으로 승진해 거창군의회 전문위원으로 1년 5개월간 근무하며 거창군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바 있습니다.

한편, 안상용 부군수는 취임식을 마치고 간부공무원과 인사, 브리핑룸과 기관단체 방문 등 군수권한대행으로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습니다.

2) 2015년도 거창 녹색농업대학 졸업식 개최
전문성과 창조성을 겸비한 거창군 농업·농촌 리더 육성

S> 농업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창조성을 겸비한 전문농업인을 육성하는 거창녹색농업대학에서 12월 15일 졸업식이 개최됐습니다.

V> 12월 15일 거창APC 교육장에서 2015년도 거창녹색농업대학 졸업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52회에 걸쳐 156시간의 교육이수를 통해 사과·포도학과에 75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2009년부터 7년간에 걸쳐 사과학과 7회 212명, 딸기학과 4회 77명, 포도학과 1회 39명을 배출해 전업농으로 육성했습니다.

거창군에서는 특산품인 사과와 포도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기술교육을 통해 ‘작지만 강한 농업’을 만들고 전문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거창녹색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상용 군수권한대행은 “지금 중국을 비롯한 각국들과의 FTA체결과 TPP동참 등 상당히 다양하고 어려운 국면”이라며 녹색대학 졸업생들이 경영기술 등의 능력을 발휘해 거창농업발전의 초석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 서부청사의 개청과 대구-광주 고속도로 개통 등으로 소비자들이 밀려 올 것에 적극적으로 대비해 괄목할만한 거창농업 발전의 기회로 삼자며 졸업생들의 활동을 독려했습니다.

3) 도덕성 회복을 위한 강연회 열려

S>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는‘도덕성 회복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V>12월 16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도덕성 회복을 위한 강연회’가 개최됐습니다. 행사는 2015 바르게살기 운동 거창군 협의회에서 주최했으며 안상용 부군수, 기관 단체장, 군의원,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에 대한 특강이 열렸습니다.
행사는 내빈소개, 개회, 행동강령 낭독, 협의회장의 인사, 초청강사 특강, 폐회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특강을 맡은 이승모 강사는 “우리 몸은 끊임없이 균형과 건강으로 돌아가도록 설계돼 있다”며 평소에 잘 몰랐던 인체의 원리와 건강에 대한 여러 가지 지식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행사에 참석한 200여명이 직접 자가 진단을 해보고 손뼉치기, 두드리기 등 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예방법을 배웠다는 점에서 뜻 깊었습니다.

4) 2015년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졸업식 열려
-농업기술센터 소장, 신성범 국회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S> 귀농의 시작은 공부 또 공부라고 하는데요, 지난 18일 ‘2015년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졸업식’에서 귀농을 위해 열정적으로 공부한 졸업생들이 배움의 결실을 맺었습니다.

V> 거창군은 18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이재영 소장, 신성범 국회의원, 거창군의회 이성복의장, 거창군 농업회의소 김재열 회장 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과 졸업생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귀농·귀촌인 영농대학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곽해순 씨가 졸업생들을 대표해 졸업증서를 받았으며, 교육생 자치활동에 기여한 남상면 김미정 씨가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이어진 꽃다발 증정식에서는 학생들이 수고하신 강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농업기술센터 이재영 소장은 인사말에서 “바쁜 가운데서도 참석해준 신성범 국회의원과 거창군의회 이성복의장 및 각 기관․단체장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그 외에도 거창군 농업회의소 김재열 회장과 관계자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어 졸업생들에게는 “지금껏 배운 지식과 기술이 현장에서 잘 활용돼 생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5) 제5회 거창 화강석 조각심포지엄 제막식 개최

S> 12월 11일 거창스포츠파크에서 거창 화강석 조각심포지엄 제막식이 열렸습니다. ‘내일의 도시 건강한 거창’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에서 총 8작품이 출품됐습니다.

V> 거창군이 주최하고 거창화강석 조각심포지엄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5회 거창화강석 조각심포지엄 당선작품 ‘화합’의 제막식이 지난 11일 거창스포츠파크 입구에서 개최됐습니다.

지난 3월 조각심포지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내일의 도시 건강한 거창’이라는 슬로건아래 전국공모를 통해 참여 작가를 모집한 결과 총 8작품이 출품됐습니다. 최종당선작에는 거창의 생명력을 나타낸 작품으로 새싹이 대지를 힘 있게 뚫고 나오는 모습을 형상화한 ‘화합’이 선정됐습니다.

‘화합’은 위천면 남산석재농공단지에서 3개월의 작업 기간을 거쳐 완성된 8m높이의 화강석 조각입니다. 당선작은 원상동 체육공원의 동화벤치에서 강변 데크로드의 화강석거리와 스포츠 파크를 잇는 구심점에 설치됩니다.

군 관계자는 거창읍 주요공원 및 산책로에 설치된 특색 있는 화강석 조형물들이 군민들과 내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2007년에 시작한 거창화강석 조각심포지엄은 올해 5회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조각심포지엄은 거창화강석 특허제품 및 조각품을 활용해 화강석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군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6) 거창시니어클럽,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
-내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설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해

S> 거창의 노인사회활동을 이끌어가고 있는 거창시니어클럽이, 2015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습니다.

V> 거창시니어클럽은 12월 15일 거창군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2015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해단식’을 갖고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담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내빈축사, 참여노인 소감발표, 우수참여자시상이 이어졌으며, 내년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로 행사가 마무리 됐습니다.

이날 해단식에는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거창시니어클럽 4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올해 거창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763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소득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노인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기여했습니다.

거창시니어클럽 공혜영 관장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새로운 관장으로서 어르신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일자리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 알림마당

1) 아림1004운동 동참 가맹점 모집

V) 거창군은 관내 기업 및 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거창군에서 추진 중인 아림1004운동에 동참할 가맹점을 모집합니다. 가맹점 가입시 천사업체 현판제공 및 홈페이지 등록 홍보,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민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가입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 주민생활지원실 전화 940-3092번으로 문의바랍니다.

2) 국가 5대 암 조기검진 받으면 누리는 혜택

V) 거창군은 국가 암 조기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해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 조기검진 대상자에게 암 검진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환자는 소득기준에 따라 보건소에서 급여부분 본인부담금을 연간 최대 200만원까지 3년간 지원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 암 검진 지정병원이면 어디서든 검진이 가능하며 관내 검진기관은 9개 병의원이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055-940-8345)으로 문의 바랍니다.

3)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다가가는 맞춤형 도서관’ 운영

V)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가가는 맞춤형 도서관’을 운영합니다.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등 정보취약계층 기관 ‧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책 배달 서비스’와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근무 시간 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군청직원을 위한 ‘직원을 위한 책배달서비스’도 함께 운영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rary.geochang.go.kr) 또는 도서관 940-847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4) 거창군민의 화합을 위한 송년음악회 공연

V) 한해의 어려움과 기쁨을 함께하고 희망과 사랑으로 화합하는 거창을 위해 송년음악회를 개최합니다. 12월 19일 토요일 오후 7시 30분에 시작하는 송년음악회는 음악협회 산하의 4개 단체가 모여 화합의 한마당을 연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람권 예매는 12월 9일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940-846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5) 거창군보건소 신청사 이전 안내

V) 거창군 보건소가 12월 21일자로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거창군보건소의 신청사는 서경병원 옆 송정도시개발 사업지구 내에 위치합니다. 거창군 보건소는 새롭게 변화된 모습으로 2016년에는 재활치료실운영, 운동처방 지도실 운영, 정신건강증진센터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보건소 940-8310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6) 한마음도서관 10월 추천도서 안내

V)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과 청소년 아동들에게 신간도서 및 양서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매월 추천도서를 선정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추천도서 목록은 어린이를 위한 도서와 청소년 일반 도서로 나누어 도서의 기본정보와 함께 서평을 수록하여, 각 자료실과 1층 안내대에 진열하고 있습니다.
또한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간도서 및 추천도서 목록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055-940-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