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카라반캠핑장 이용 관련 요청

작성일
2023-08-01 10:18:15
이름
거창군민
조회 :
287
안녕하세요.
수승대캠핑장을 자주 이용하는 캠퍼입니다.
여름철에 아름다운 자연에서 물놀이와 거창연극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최근에 발견한 몇 가지 문제점들을 개선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1. 현재 오토캠핑장(1캠핑장)과 카라반캠핑장(2캠핑장)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1캠핑장은 텐트만 예약 가능한 오토캠핑장으로 운영되고 있고 2캠핑장은 카라반을 비롯한 차박, 모터홈 등을 예약할 수 있는 카라반 캠핑장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텐트 캠퍼들이 2캠핑장에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1,2 캠핑장을 구분하고 배수 문제 때문에 텐트 캠퍼를 2캠핑장에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2캠핑장을 모두 예약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는 상황이고 전혀 제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1캠핑장은 카라반이나 모터홈을 제제하면서 2캠핑장은 왜 제제하지 않나요?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특히 여름 성수기 때 카라반 모터홈 캠퍼들이 예약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카라반 전용캠핑장을 만들어놓고 일반오토캠핑장처럼 이용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또한, 2캠핑장에 텐트 캠퍼들을 허용하면서 사이트가 넓어서 1캠핑장처럼 한 사이트에 여러 팀이 들어오거나 일행들이 단체로 예약해서 10명 이상씩 모여서 새벽까지 시끄럽게 합니다. 인원 규정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한 사이트에 10명 이상씩 들어와 있는 경우도 봤습니다. 다른 가족들을 초대해서 차량은 사이트 뒤쪽 공터(견인차나 추가 차량 주차 공간)에 차를 여러 대 대고 한 사이트에 모여서 시끄럽게 합니다. 그렇게 초대돼서 들어온 사람들은 캠핑장 내 규칙을 잘 안 지키고 담배를 아무데서나 피고 개수대에서 대놓고 세수나 양치를 하는 등 무질서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음악을 크게 튼다든가 새벽까지 시끄럽게 합니다.
다시 말해 텐트 캠퍼들이 인원 제한을 안 지키고 여러 팀이 한 사이트를 이용하며 규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사례가 1캠핑장처럼 빈번합니다. 요즘은 쉘터나 스크린하우스 등 텐트들이 커서 시야를 가려 답답합니다.
여름철에 물놀이, 거창국제연극제를 즐기고 밤엔 조용한 캠핑카 카라반에서 푹 쉬기 위해서 이용하는 저와 같은 캠퍼들도 많습니다.
캠핑장에 똑같이 돈내고 이용하는데 규정 안 지키는 다수를 따라가야 하나요? 1캠핑장에 텐트 캠퍼들만 이용하게 제제한다면 2캠핑장도 카라반과 모터홈만 가능하게 제제 부탁드립니다.

2. 샤워장 문제
- 남자 샤워장 환풍기 날개가 하나 떨어져서 소음이 나요.
- 샤워실 내 조명등이 여러개 있는데 하나만 불이 들어와요.

3. 급수, 오수 시설
- 카라반, 모터홈 캠핑장에 사이트마다 급수 및 오수 시설을 마련하려면 돈이 많이 들어갑니다. 이런 것까지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화장실 근처에 오수나 하수를 버릴 수 있는 덤프스테이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급수는 개수대에 10~20미터 정도 되는 호수를 비치하여 개수대 근처에 카라반 모터홈을 대고 호수를 연결하여 급수 가능하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들고 다니는 물통에 물을 여러번 받아서 급수하면 되지만 땡볕에 너무 힘듭니다.

4. 개수대
- 개수대의 물받이 턱이 너무 낮습니다. 설거지하고나면 물이 튀어 옷이 다 젖고 바닥 콘크리트에도 물이 흥건하여 미끄럽습니다. 턱을 좀 높게 해주시던지, 시설이 어렵다면 실리콘 같은 걸로라도 물받이 턱을 좀 만들어주세요.

이상입니다.

수승대캠핑장을 자주 이용하고 싶지만 여건이 안되어 자주 이용은 못하나 한번 이용할 때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수승대담당(☎ 055-940-8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