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코아루1차 불법주차 해결해 주세요

작성일
2022-03-05 06:13:08
이름
권태종
조회 :
258
거창의 대부분이 길가에 자유롭게 주차를 할수 있다지만 아파트 정문 주변에는 특별한 단속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통행이 제일 많은 곳이기 때문이죠~
예전에는 코아루 주변에 길도 좋지않고 다리가 없어서 막다른 길이었기 때문에 차량 통행이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한들교가 생기고 축협 하나로마트가 생기면서 도로사정이 좋아지고 차량 통행도 많아졌습니다
입주민으로서 좋은 일이지만 아이들에게는 더 위험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도로가 넓어지니 대형 트럭들의 주차장이 되어버리고~ 차량의 통행속도도 빨라졌지요~
거기에다 불법 주차차량까지 많으니...
아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는 일이 상당히 불안해 보입니다.
아시다시피 횡단보도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많은 사각지대가 생기기 때문이죠~
코아루는 거창에서도 어린아이들이 많은 곳중에 한곳입니다. 학교 등하원 시간이면 창남, 주상, 마리, 웅양초등 등의 초등버스와 어린이집 차량으로 많이 붐비는 곳입니다.

결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코아루 1차 정문주변 불법주차 차량들을 없애주세요
건헐적으로 도는 단속차량보다는 불법주차를 미연에 막을수 있게 주차봉 설치나 불법 주정차 카메라 설치 등의 불법 주차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으로 시행해 주세요~

불법주정차로 인한 사각지대 발생으로 횡단보도에서 아이들이 갑자기 튀어나와 사고가 생기는 것은... 아이나 운전자의 과실보다는 불법주정차를 미연에 조치하지 못한 어른들의 잘못이 제일 크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군의 빠른 조치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코아루1차 불법주차 해결해 주세요

작성일
2022-03-11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먼저 군정 발전과 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코아루1차 아파트 인근의 불법주차’ 관련 귀하의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을 드립니다.

올 초 아파트 관리사무소로부터 귀하와 유사한 민원이 접수되어 아파트 인근 일부 위치에 주차금지봉을 설치한 바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주변 상인들과 협의가 필요하여 관리사무소에서 별도로 설치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만,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경우 관리사무소를 통해 연락을 주시면 적극 검토 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불법 주정차 단속을 위한 주차선 도색 및 단속카메라 설치를 위해서는 경찰서 주관 교통시설안전심의회의 의결을 통한 주정차 금지구역 지정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관리사무소에 안내해드렸고, 아파트에서도 주정차 금지구역 신청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군에서는 코아루 아파트 인근의 불법주차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단속 및 교통안전시설 설치 등을 통해 귀하께서 제기한 민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거창군청 경제교통과 교통담당(☎055-940-338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