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동보 설치해야한다면 해주세여.,, 애들데리고 살기좋은 거창이란 소리좀 듣게

작성일
2014-04-27 16:21:02
이름
전은주
조회 :
648
저는 길에가다 환경단체에서 환경이 죽어간다면 말에 뭔지도 모르고 싸인을했네요...
나중에서야 알았는데...헉 싸인 왜했나... 이왕 공사를 해야한다면 멋떨어지게 해주세요.
부산 화명동에있는 야외수영장 시설 넘 부럽더라구요..
꼭 수승대를 가지않아도 거창읍에서 즐길수있고, 주말에 일하는남편 없이도 엄마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시내에서 즐길수만있다면.... 이런도시 만들어주신다면 싫어할 엄마들이 몇명이나 될까요.. 환경은 지켜져야하는 장소는 있지요 암요. 반대하는 이유는 알겠지만..
저가 여기서 6년을 살았지만 강변에 물없는 계절은 삭막하더구요... 여름엔 홍수날까 걱정되고.. 휴....................
참, 1교에 밑에 구름다리도 재정비해주세요.. 난관이 낮아서 유아를 데리고 갈때 불안불안해서 안가게 되더라구요 ,,
환경단체도 받아드릴건 받아드려 살고싶은 도시,, 젊은가족단위가 즐길거리가 없어 대구나 외곽 고령 야외수영장을 굳이간다는 말을 들을때면...거창 참 안타깝다,,,스러워요,,
주말에 외부로 빠져나가는 인원을 잡아야죠. 멋진거창 만들어보아요!!

야외수영장이 생기면 먹거리 상권이 살지않겠어요^^ ``` 여러므로 알바거리도 생길테구요^^ 전 긍정적 넘좋습니다 젊은이들이 살아야 활기찬도시가 되지않을겠나 싶은데요...저도
나이가 들테고... 젊은사람들이 다 공부하러 외지가선 안들어오려고하고 들어와도 즐길거리도없고 직장도 없어 도시나간다는 말 들을때면..거창읍도 제가살땐 노인들만 득실거리는 도시 말그대로...농촌이구나 무섭다,,, 나는 혜택을 못받을지언정.. 나중을 보자구요. 내 손자손녀와 같이 살 도시를 만들어주세요.

[답변]가동보 설치해야한다면 해주세여.,, 애들데리고 살기좋은 거창이란 소리좀 듣게

작성일
2014-05-22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1
면담신청여부 :
먼저 우리 군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거창은 타 지역과 비교할 때 지리, 환경적으로 좋은 점이 많은데, 그 중의 하나가 시내 가운데 강이 흐른다는 것입니다. 다만 하천 유지수가 부족하여 사시사철 고른 물이 흐르는게 아니라 여름을 제외하고는 건천에 가까운게 현실입니다.

이와 같은 현실에서 도심지 구간만이라도 경관수량을 확보하여 주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도움을 주고, 더불어 농업용수 및 상수도 비상취수원 확보에도 기여 할 수 있게 기존 고정보 자리에 가동보 설치를 계획하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가동보는 말 그대로 움직이는 보이기에 상황에 따라 세웠다가 눕힐 수 있는 시설로서, 여름철에는 홍수조절을 할 수 있어 치수적으로 안전하고, 수질 관리 측면에서도 기존 고정보와 비교할 때 보를 눕혀서 물의 흐름을 좋게 할 수 있어 유리하기에 가동보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따뜻한 격려에 감사드리며, 향후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하여 모든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거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거창교 아래의 구름다리의 정비건은 현장을 확인한 결과 남쪽에서 내려오는 웅곡천(지방하천)을 건너가는 다리로서, 여름철 집중호우시 웅곡천의 수위가 높아지면서 구름다리 위로 물이 넘쳐 구름다리에 각종 이물질이 걸리는 현상 등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기에, 하천의 주변 여건상 기존 난간을 올리는 방안은 신중한 검토를 통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건설과 하천담당(055-940-3642)으로 문의 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