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드론 전문인력 양성교육 지원 및 활용. 위탁교육기관 지정 건

작성일
2019-04-22 14:56:21
이름
이가원
조회 :
808
거창군은 관내 희망인을 대상으로 농업방제용 드론 조종자 자격 취득 교육비를 1인당 250만원(보조225만원, 자부담25만원)에 거창대학교 산학협력단 드론교육원을 수행기관으로 위탁교육을 체결한 바 군민을 위한 군정을 하고 있습니다. 위 사업으로 어떤이는 재취업의 희망을 가질 것이고, 또한 고령화로 인한 농촌의 부족한 일손 해소에 큰 도움이 될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거창대학교는 대학라는 프리미엄을 등에 업고 관내 및 도내 수많은 일거리 위탁을 맡고 있고 또 확보하고 있으며 확보할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은 스스로 배출한 전문인력들을 배제한 채 거창대학교에서 확보한 관내 및 도내 일거리를 전라북도 인력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 왜 자기들이 배출한 인력들을 못믿고 외면하는지 궁금할 따름입니다. 거창군과 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과 교육위탁계약을 할때 인력활용은 생각을 안했는지?? 위 행태로 봤을 때는 믿지 못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기관에 교육위탁을 맡기지는 않았는지?? 거창군과 거창대학교 드론 교육원은 인력활용 계획을 충분히 논의 했을 거라 믿으며 답변 부탁드립니다.
또하나의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거창군은 방제용 드론 조종자 자격 취득 교육비가 1인당 250만원인 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과의 위탁교육을 체결함에 있어 다른 교육기관과의 교육비를 비교 견적해 보고 결정하였는지요?
직접 확인해본 결과 거창 관내에 U-Air드론 교육원이라는 곳이 있고 그곳에서 150만원에 자격증을 취득했고 취득할려고 교육중인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또 그곳은 전국에서도 몇명없는 실기평가 조종자가 직접 지도를 한다고 합니다. 물론 거창군에서 확인을 해 보셨겠지만 군비가 지출됨에 있어 좀더 면밀히, 꼼곰히 따져 볼 일 입니다. 그래서 묻습니다. 비용이 저렴하고 검증된 교육원이 있음에도 굳이 과도한 경비를 지출하면서 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과 교육위탁을 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답변]드론 전문인력 양성교육 지원 및 활용. 위탁교육기관 지정 건

작성일
2019-04-25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먼저 군정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 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 인력 활용 부분
- 경남도립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에 확인 결과, 교관은 공고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지역 제한은 하지 않는다는 답변입니다.
○ 드론교육원 교육비 부분
- 드론 교육은 초경량비행장치사용사업자로 등록하면 일반교육원 운영이 가능하며,
- 경남도립거창대학교 드론교육원은 국토교통부 지정 전문교육 기관으로서 시설, 장비, 교육과정, 시험응시방법, 자체시험실시 등의 차이로
일반교육원과 교육비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드론 교육과 관련하여 귀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농업지원담당(055-940-818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