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군수에게바란다

군수에게바란다

  • 페이스북 담기
  • 트위터 담기
  • 구글플러스 담기
  • 링크 주소 복사
  • 본문 인쇄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구인모 군수님 사진-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군민과 직접 대화하고 소통하기 위해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열린 공간입니다.

◈ 이곳은 거창의 발전을 바라는 누리꾼 여러분이 거창군 군정에 대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코너입니다. 단순진정, 질의민원은 전자민원창구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처리: 일반질의는7일 이내, 법령해석·복합검토질의는 14일 이내 * 토요일,공휴일 제외)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적 게시물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명예훼손의 내용, 개인정보, 불법유해정보 등을 공개적으로 게시할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무농업에 대해 재고가 필요합니다

작성일
2024-04-05 16:02:16
이름
하영아
조회 :
165
면담신청여부 :
신청
3무농업이 계속된다는 군수님 말씀에 안심했습니다
그런데
내용이 이리 바뀐것에 실망한 마음을 추스리기가 힘듭니다
사과농가에만 적용되고 신청을 받는다니요~;,,
제초제의 폐해가 얼마나 심각한지,,
가장 생명력이 강한 풀까지 잆애는 약이 인간을 비롯한 온생명과 함께 할수 있다는 말인가요??
검사할 인력이 없다면 이런기회에 청년고용을 하십시오
소멸로 가는 거창군을 검사할 청년인력에게 적정예산을 편성하여 인구를 늘리십시오~
멸종하는 비인간동물과 식물들을 3무 뿐 만 아니라 6무(더하기 무경운 무농약 무제초)로 내용 상승하여 땅과 물을 살리고 지구를 살려 온생명을 살려야 합니다

정책은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보는 쪽으로,
더큰 가치를 실현하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제발 변질된 3무농업정책을 되살리고
내용보강까지 실현해 주십시요
죽어가는 지구와 온 새명에는 시간이 얼마 없습니다
더 늦기전에 제발~;,,;...

[답변]3무농업에 대해 재고가 필요합니다

작성일
2024-04-18
이름
열린군수실
조회 :
0
면담신청여부 :
N
❍ 평소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먼저 3무농업 실천사업이란 제도에 대하여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봐 주시고 이미 환경친화적인 농법으로 환경보전의 공익적 가치 실현하고 계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직접 현장에서 귀하의 환경친화적인 농지를 보며 말씀을 들어보니, 귀하가 얼마나 농업의 환경기여율을 높이려 노력을 하며, 지속적인 환경보전을 생각하고 계신지 느껴졌습니다.
❍ 3無농업은 단순히 농가 소득 보장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농업의 환경기여율을 높이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는 만큼
❍ 최종적으로 3無농업의 종착지는 유기농업과 저탄소농업이며 6무로 발전해야 한다는 귀하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 다만 현재 상황에서 바로 개선을 하기엔 어려움이 있기에 저희도 귀하의 의견을 포함하여 이미 환경친화적인 농법을 시행하고 계시지만 제도의 해택을 받지 못하는 자급농·소농 분들의 의견에 더욱 귀기울여,
❍ 환경친환적인 농업을 하고 있는 더 많은 분들이 장기적으로 무제초제 방법이외의 환경보전적 실천방법이 무엇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을지 깊이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덧붙여 무농약, 저탄소농업 실천과 인증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사무실에 내방하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거창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친환경농업담당(055-940-8206)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행정과 행정담당(☎ 055-940-3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