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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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환경 편의조성

  • 쾌적한 민원인 대기 공간 유지를 위하여 월 4회 이상 수목을 교체하여 안방 같은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대기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를 비치하고, 시력이 약한 분들을 위하여 돋보기 안경 6세트와 지적도면 열람 등을 돕기 위한 확대경 6세트를 각각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 편의를 위하여 민원인용 장비 및 도서를 비치하겠습니다.
    • 컴퓨터, 복사기, FAX기, 전화기, 자동 혈압측정기, 체중계, 우산
    • 신문, 잡지, 기타
  • 방문하시는 민원인들이 쉽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게 하루에 1명씩 민원 안내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실에서 10분 이상 기다리는 불편을 없애기 위하여 담당자 또는 관련자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1시간 내 처리 주무부서로 이송하겠으며, 타기관에 속하는 민원서류 접수 시 3시간 이내 이송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 처리

  • 민원실에서 10분 이상 기다리는 불편을 없애기 위하여 담당자 또는 관련자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서류는 1시간 내 처리 주무부서로 이송하겠으며, 타기관에 속하는 민원서류 접수 시 3시간 이내 이송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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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소통과 민원담당(☎ 055-940-3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