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후견인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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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군에서는 민원 1회 방문 처리제의 정착을 통한 민원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행정의 직능별로 민원 후견인을 아래와 같이 구성(담당주사급)하여 민원인의 고충과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 민원 상담과 복합민원 신청 시 민원처리의 전과정을 도와주고자 민원 후견인 운영하고 있습니다.

후견인은 민원신청 시 민원인이 직접 선택 지정할 수 있으며 또한 평소 알고 싶은 민원처리에 대하여 소관분야별로 상담 및 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후견인의 역할

  • 후견인으로 지정된 공무원은 민원 접수에서 종결까지 민원처리에 대한 상담 및 안내를 해드립니다.
  • 민원처리 진행과정을 수시로 알려주어 민원인의 궁금한 사항을 해소해 드립니다.
  • 복합민원 실무심의회 및 민원조정위원회에서 민원인 보좌
  • 민원서류가 보완 되거나 불허가 처리되는 민원은 그 사유와 대안까지 제시해 드립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055-940-3290(민원소통과 민원담당)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견인의 역할민원지정 후견 공무원 명부

민원지정 후견공무원 명부 다운로드

※ 후견인을 원하시는 민원인께서는 위 공무원 중 후견인을 지정 민원처리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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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소통과 민원담당(☎ 055-940-3290)